커뮤니티

아이피드 소식

자돈 전문가의 아연 저감사료 '아이징크' 출시

  • 2020-09-09
  • 2985

아연을 뺀 만큼 성장을 더하다! ‘아이징크’



 

축산농가에서 발생하는 퇴비 부숙도 기준 관리와 검사 의무화가 1년간의 계도기간을 거친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전체 분뇨 발생량의 약 40% 이상을 차지하는 우리 양돈농가에서 부숙도 기준 관리는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문제는 아연 함량으로 실제 일부 양돈장의 퇴비 내 아연 함량을 확인해보니 기준치보다 최소 3배 이상의 아연이 검출되었다. 계도기간인 지금부터라도 아연 농도를 줄이기 위한 준비가 시급하며, 앞으로 지속 가능한 양돈장을 위하여 퇴비 내 아연 함량 관리는 필요조건이 되었다.

 

양돈농가 입장에서의 산화아연은 자돈의 설사를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물질로써 오랫동안 고농도로 사용해왔기 때문에 이를 줄일 시 자돈의 성장 저하나 설사 등의 문제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자돈 전문가 아이피드는 무려 1년 6개월이 넘는 개발 기간 동안 수십 건의 사양시험을 거치며 아연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30% 수준으로 줄이면서 성장을 더하는 ‘아이징크’를 출시하였다. 제품에 접목된 설사 제어 솔루션, 성장 극대화 솔루션, 기능성 아연 적용과 환경 개선 솔루션이 자돈의 성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설사 고민 해결과 돈사 내 환경까지 개선할 것이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아이징크를 체험한 양돈농가에서 급이 후 퇴비 내 아연 함량이 법적 기준치 수준으로 감소된 것은 물론이고, 설사 발생이나 성장 저하 없이 농장의 만족도 수준이 상당히 높았다는 것이다.

 

앞으로 아연 저감 사료를 선택함에 있어 자돈 전문가 아이피드에서 출시한 ‘아이징크’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 자신하며, 아연을 뺀 만큼 성장을 더하는 ‘아이징크’의 활약을 기대해보자.